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대구맛집] 진흥반점 짬뽕

by 신변 2019. 5. 16.
728x90

대구 음식하면 매운갈비찜, 닭똥집튀김, 막창 등이 생각날 수도 있지만, 대구는 짬뽕이 유명하다.

대동반점, 가야성 등의 짬뽕 맛집도 있지만, 진흥반점이 가장 유명하다. 대동반점 등은 지역구지만, 진흥반점은 전국구이다.

위치는 대구 이천동 미군부대 뒤이다.

일단 도착하면 입구에서 줄을 서야 한다. 기다리고 있으면 주문을 받고, 테이블이 나면 입장을 시켜준다.

내부 사진을 못찍었지만, 나름 깔끔한 편이다.

 

식사는 짬뽕, 짜장면, 볶음밥이 있다. 요리는 주문할 수 없다. 밀려드는 손님을 해결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보인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이나, 재료가 소진하면 문을 닫는다.

주문은 보통 2인기준으로 짬뽕 2개, 볶음밥 하나이다.

볶음밥이 먼저 나오는데, 짜장을 바르지 않고 먼저 맛보는 걸 추천한다. 그래도 충분히 맛있기 때문이다.

 

볶음밥을 먹고날 즈음이면 짬뽕이 나온다.

진흥반점 짬뽕
저멀리 비워진 볶음밥이 보인다.

 

짬뽕은 기본적으로 고기국물 베이스다. 약간 매콤하며 바디감이 풍부하다. 건더기는 고기와 해물 야채로 구성되어 있으며 숙주나물과 부추도 한쪽 부분을 맡고 있다.

같이 간 분은 MSG를 사용한것 같지 않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국물맛을 낸다는 점에 감탄을 하셨다. 면은 기계로 뽑은 면으로 보였다. 질기지는 않고 약간 흐물한 정도였다.

양은 상당히 많다. 한그릇을 다먹고 나면 공기밥을 시킬 엄두는 나지 않는다.

다음에 대구갈 기회가 있다면 꼭 다시 가고 싶은 반점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728x90